[서울경제] 글로벌SQ연구소, 대신교육과 MOD진로컨설턴트 육성

글로벌SQ연구소
2019-10-23
조회수 56989

- 최고의 인성, 진로, 진학(입시) 컨설팅 전문가 양성키로


최근 많은 학부모와 학생들이 복잡한 입시제도와 성적 중심의 교육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또한 올바른 진로지도가 되지 않아 정확한 진로방향과 적성 등을 파악 못하고 학생들은 오로지 성적 올리기에만 몰두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사진설명=MOD진로컨설턴트 양성 교육현장


이에 지능 전문 연구소인 글로벌SQ연구소와 입시컨설팅에 전문성을 자랑하는 대신교육이 함께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인성·진로·진학 전문가인 ‘MOD진로컨설턴트’를 육성한다고 밝혔다.

2017년 교육기부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글로벌SQ연구소는 지능을 연구하는 국내 최고의 전문연구기관으로 SQ프로그램을 개발해 2019년 전국 230개 초·중·고등학교에서 진로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곳이다.

SQ프로그램은 글로벌SQ연구소 김진호 소장과 충남대 김기문 교수가 청소년들의 올바른 인격함양, 진로지도, 잠재력 개발을 돕기 위해 개발했으며 SQ진로검사, MOD진로컨설팅, 4차 산업혁명시대에 갖추어야 할 능력 등 흥미로운 주제로 청소년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와 함께 업무협약을 체결한 대신교육은 다년간의 입시 데이터 수집과 분석을 토대로 학생에게 최적화된 맞춤 입시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문 컨설팅 교육기관이다. 특히 대신교육의 입시내비게이션은 학생 개인의 성향, 특성, 학습의 깊이 등을 완벽하게 파악하고 가능성을 여러 방면으로 고려해 학생에게 적합한 정보를 제공하, 철저하고 종합적인 판단으로 최적의 목표를 성취하게 하는 입시프로그램이다.

글로벌SQ연구소와 대신교육이 진행하고 있는 ‘MOD진로컨설턴트’ 교육을 이수하고 자격을 부여받으면 학부모가 직접 해당 자녀의 인성 및 진로·진학지도를 할 수 있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토대로 입시에 대한 최적의 전략 수립도 가능하다.

특히 MOD진로컨설팅 프로그램은 학생들을 입시 중심으로만 지도하여 인성지도나 정서적, 심리적 지도가 전혀 되지 않는 현재의 입시컨설팅 현장을 보완하여 학생 내면의 통합적 진단과 분석을 바탕으로 인성과 진로, 입시지도가 가능하게 만든 획기적 프로그램이다.

이에 대해 연구소는 “먼저 학생들의 내면상태, 성격, 정서, 인성, 적성 등을 분석하여 진로지도를 하고 그 데이터를 바탕으로 진학과 입시지도를 하는 통합적 컨설팅” 프로그램이며 “최고의 인성·진로·진학(입시) 통합 컨설팅 프로그램” 이라고 힘주어 말하였다.

진로·진학 컨설팅은 모의평가 성적표, 학교생활기록부, 자기소개서 등 학생의 자료를 기반으로 하며 학생이 자신의 수준을 파악할 수 있음과 동시에 가장 적합한 전공 및 입시전형을 진단 받을 수 있다. 학부모가 진로·진학 컨설팅의 전문가라면 학생에게 직접 생활기록부 관리 방법을 비롯한 각종 입시전형 안내, 성적상담을 해줄 수 있으며, 잘못된 공부법을 바로잡고 효율적인 공부법까지 지도할 수 있다.

한편, 글로벌SQ연구소 김진호 소장은 “이제는 고가의 입시 중심의 컨설팅을 학부모가 직접 전문가가 되어 통합적으로 지도를 할 수 있어야 자녀들의 미래를 올바로 설계할 수 있다”며 “학부모가 보다 쉽게 인성·진로·진학 컨설팅 전문가가 될 수 있도록 교육하고 현장에서 최고의 컨설팅이 가능하도록 프로그램을 개발하였다”고 강조하였다.

/김동호기자 dongho@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원본링크 

https://www.sedaily.com/NewsView/1VPMV27891


1